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숙취 해소법 이런 방법도 있어요

다들 숙취 어떻게 해소하고 있으신가요? 술자리를 즐겨하거나 많이 가지는 사람들은 자신만의 숙취 해소법을 가지고 있기도 하더라구요.

 


보통 사람에 따라 그 증상과 강도가 천지차이인 숙취는그 증상에 따라 해소법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오늘은 숙취 해소법에 대해 알아볼건데요. 그 전에 숙취가 무엇인지 부터 살펴볼게요.

 

 

숙취란 술에 몹시 취한 뒤 수면에서 깬 후에 특이한 불쾌감이나 두통, 어지럼증, 속 메스꺼움 등을 꼽아볼 수 있는데요. 원인은 분명하지 않지만 아세트알데하이드라는 성분이 원인이라는 설이 있습니다.

 

 

 

술을 마시면 체내에서는 아세트알데하이드라는 독성 물질이 생성 되는데요. 이 독성이 메슥거림과 구토를 유발한다고 합니다.

 

 

우리 몸은 이 물질을 해독하기 위해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 속도를 빨라지게 하고 그때 뇌압이 함께 상승을 하면서 두통이 발생하게 됩니다.

 

숙취가 오래가면 오래갈 수록 일상생활에까지 문제가 될 수 있는데요. 그러므로 숙취 해소법을 통해 빠른 회복이 중요하답니다.

 


술자리 전, 후로 미리 숙취해소 음료나 환 같은 제품을 복용하는것이 다음날 숙취를 줄여줄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체내의 알콜성분을 먼저 없애야 하고 토기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토를 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물론 계속되는 토는 위와 식도에 손상을 줄 수 있으니 그땐 병원을 방문해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비타민 B1이나 수분을 섭취하여 알코올 분해를 촉진시키는게 좋고 커피나 차 등 이뇨작용에 효과가 좋은 것들을 마시는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동의보감 속에는 홍시를 먹으면 숙취를 풀어주고 갈증을 없애준다고 하는 만큼 홍시를 숙취 해소법에 응용할 수 있으니 평소 숙취가 고민이신 분들은 섭취해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