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보감

귀뚫고 술 소독 관리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요즘은 귀걸이는 여자만 한다라는 편견없이 남자든 여자든 많이들 차고 다니는 악세사리입니다.

 

 

귀걸이를 착용하기 위해서는 귀를 뚫어야 하는데요. 오늘은 귀 뚫고 술을 먹어도 되는지 그리고 귀뚫고 소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귀를 뚫고 난뒤에는 절때로 손으로 만져서는 안됩니다. 사람손은 정말 많이사용하고 많은것을 만지고 쓰기때문에 몸중에 가장 더러운곳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귀를 뚫고 난뒤에 뚫린곳을 손으로 만진다는것은 상처에 자극을 주는것되기 때문에 염증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만져야 한다면 손을 깨끗이 씻고 만지는 것이 좋습니다. 귀뚫고 소독을 해주는게 좋은데요. 귀뚫은 자리가 아물지않았다면 감염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소독약으로 소독을 해주는게 염증 발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귀 뚫고 관리 마지막으로는 귀에 착용하는 귀걸이도 신경을 써야합니다. 도금이나 구리성이 잘 맞는 사람도 있지만 피부가 민감한사람들은 금,은으로 된 제품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귀 뚫고 술은 마셔도 될까요?

 

 

마시지 않는것을 권장합니다. 술을 마시면 여러가지 염증을 유발할 수 있기때문에 뚫은자리가 아물고 자리가 잡혔을때 먹는게 좋고 기한을 정한다면 한달정도는 걸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귀 뚫고 관리방법 그리고 술을 마셔도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귀를 뚫으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