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보감

대장암 초기증상 빠른조취 해야해요

오늘은 대장암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요즘 몸 건강 많이들 신경을 쓴다고 하지만 그럼에도 시간에 쫒겨 몸 건강을 잘 챙기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나 대장암의 경우에는 초기에는 이렇다할 증상을 제대로느끼지 못해 대수롭게 넘기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보통 대장암 초기라고 하면 큰 문제 없이 완치가 가능한 경우도 많기 때문에 평소에 대장암초기증상을 잘 체크하고 꾸준한 건강검진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먼저 화장실에서 매일 보는 변을 체크해보는건데요. 변의 색상이 검거나 피가 함께 섞인 경우,  그리고 잔변감이 있다면 한번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항문의 통증이 있거나 복통, 복부팽만 등의 느낌 역시 대장암초기증상으로 꼽을 수 있는데요. 이런 통증이 지속된다면 정밀검진을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피가 묻어나오고 항문에 통증이 있는 치질과 비슷한 증상으로 보일 수 있지만 변과는 상관없이 장출혈로 인한 피로  빈혈까지 생길 수 있으니 이런 증상을 잘 파악해봐야합니다.

 

 


 

대변의 모양으로도 대장암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건강한 변 모양이 아닌 얇게 나오는 경우에는 장 내에 종양으로 통로가 좁아지면서 생길 수 있는 증상입니다.

 

 

이런 대장암초기증상은 평소 생활습관이나 식습관으로 인해서도 나타날 수 있는 만큼 정확한 판단이 어려울 수 있기에 주기적인 검사가 중요합니다.

 

대장검사 받기 전 약을 복용하는게 괴롭고 중간에 포기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초기대응이 중요한 만큼 그 불편함을 감수하고 꼼꼼히 잘 체크해 보고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