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보감

소변색이 탁해요 이유는 뭘까요

안녕하세요. 다들 화장실에 가서 볼일을 볼때 그 상태를 확인하곤 하시나요?? 지저분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내 몸에서 나온 것들을 체크하는 것만으로 질병을 예방하고 신경을 쓸 수 있는데요. 오늘은 소변에 대해서 알아볼까 해요.

 

 

소변색이 탁해요 라는 질문이 많은데요. 이런 경우에는 여러 이유를 찾아볼 수 있답니다. 먼저 소변이라는건 몸 속에 있는 노폐물이 액체 상태로 방광에 저장되어 있다가 그 양이 일정 한계에 달하면 체외로 배출되는걸 소변이라고 하는데요.

 


보통 정상적인 소변의 경우에는 무색 투명한 색에 가깝거나 연한 노란색을 띄는데요.그렇지 못하고 소변색이 탁하다면 가장 기본적인 것부터 체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바로 체내에 수분이 부족한 경우인데요. 수분이 부족할 경우 소변 색이 진한 노란색을 띄거나 탁해질 수 있습니다. 적절한 수분을 섭취해준다면 바로 정상적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단백질 과다나 칼슘과다, 인스턴트 음식 과섭취 등으로도 소변색이 탁해요라는 말이 나오기도 합니다. 일시적으로 소변 색이 탁하다면 평소 식습관 등을 돌아보고 개선한다면 좋아질 수 있는데요.

 


이런 기본적인 문제 외에도 소변 색이 탁하다면 신장이나 방광 등 몸 속 기관에 문제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소변색이 탁한게 지속될 경우 빈뇨와 단백뇨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으니 이런경우 바로 병원에 내원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소변에 거품이 많이 섞여있거나 흑갈색을 보이게되는 소변 역시 주의해야하는데요. 모두 신장에 문제가 있는 증상일 수 있으니 역시나 병원에 가보시는게 중요하답니다.

 

소변색이 탁해요 라는 검색이 많은 만큼 많은 사람들이 이 글을 읽고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