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보감

다리에 쥐나는 원인 왜 쥐가 날까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리에 쥐나는 원인을 알아볼까 합니다. 다리가 저릿저릿 당기고 콕콕 쑤시는 통증을 동반하는 근육경련은 그냥 단순히 쥐가 났구나 하고 지나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게 짧은 주기로 반복적으로 나타나거나고통이 심한 분들은 일상생활을 하기 어려워 지기도 한답니다.

 


쥐가 나는 가장 첫번째 원인으로는 근육에 경련이 발생해서 생기는 것인데요. 평소 하지 않았던 과도한 운동을 하는 경우에 자주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평상시 활동량에 비해 운동량과 강도가 높을 경우 미리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이 놀라지 않게 이완시켜주는게 중요합니다.

 

 

두번째로는 디스크 후유증으로 인한 신경압박에 의해서도 일어날 수 있는데요. 이 경우 중추신경을 건드리게 되면서 다리 쪽에 쥐가 나듯 저릿한 증상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치료법으로는 수술만 있는게 아니라 물리치료나 척추 교정 등 비수술 치료법도 있으니 내원을 통해 알아보시는걸 추천드려요.

 

마지막으로 혈액순환 장애를 다리에 쥐나는 원인으로 꼽을 수 있는데요. 몸에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피가 뭉쳐서 다리에 쥐가 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무릎을 꿇고 앉거나 다리를 꼬고 앉는 등의 자세가 관절은 물론이고 혈액순환에도 안좋은건데요.

 

꽉 끼는 옷은 물론 하이힐 등을 착용할 경우에도 다리에 쥐가날 수 있으니 혈액순환이 잘 되는 옷과 신발을 착용해주고 바른 자세를 취하는게 좋습니다.

 

 

다리에 쥐나는 원인을 알아봤는데요. 내 몸에 영양이 부족한 경우에도 쥐가 날 수 있다고 하니 영양균형도 중요한데요. 원인을 잘 파악하시고 거기에 맞는 적절한 치료와 예방에 힘쓴다면 다리에 쥐가나는 불편이 덜하실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