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보감

손가락 수포 왜 생기는 걸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손가락 수포가 생기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손가락에 생기는 수포는 사이즈가 작지만 여간 거슬리는게 아닌데요.



처음 손가락이나 발가락에서 시작되며 그 범위가 점점 넓어지게 된다면 이를 치료하는데 많은 시간과 정성이 필요하니 미리 파악하여 악화되는걸 막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먼저 손가락 수포는 한포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자잘한 수포들이 반복해서 생기는 것이 특징입니다.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땀샘과 관련하여 다한증이 있거나  음식물, 약물의 지속적인 접촉 또는 물리적인 상처 등에 의해서도 생길 수 있는 질병입니다. 대체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더운 여름철에 그 증상이 악화되곤 하는데요.




손가락 수포의 경우 꾸준한 관리가 정말 중요합니다. 바이러스가 아니기 때문에 전염성은 없지만  관리를 하지 않으면 부위가 점차 늘어나 심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먼저 수포가 생긴 부위를 뜯거나 터뜨릴 경우 2차 감염위험이 있으니 조심하셔야합니다. 그리고 보습을 잘 해주며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추가적인 연고, 약물등을 사용해주는게 좋습니다.



스트레스가 심할 경우 증상이 악화될 수 있으니 규칙적인 운동과 생활 식습관 등을 통해 일상생활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금주, 금연에 힘을 써야합니다.




자극적인 음식이나 인스턴트 등을 멀리해주면 보다 빠른 개선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조기 치료가 중요한 만큼 수포가 사라졌다고 안심하지 않고 꾸준히 관리해주는게 재발을 막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