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보감

췌장암 원인 확인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췌장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췌장암은 우리가 알고있는 애플의 창시자인 스티브잡스는 물론 해외와 우리나라 유명배우들이 투병하다 세상을 떠난 암으로 여러 암 중에서도 생존율이 가장 낮은 암으로 꼽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기술의 발전으로 암에 걸려도 생존율은 점점 높아지고 있지만 췌장암의 경우 5년 생존율이 10%도 되지 않을 정도로 예후가 좋지 않습니다.



증상이 나타났을 때에는 이미 암 덩어리가 커지고 인근 장기로 퍼져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췌장암 원인을 알고 평소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데요.




아직까지 원인이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췌장암이 발생하기 쉬운 위험요인을 알아두는게 좋습니다. 가장 먼저 흡연과 음주인데요. 이 두가지는 올바른 건강습관을 위해서는 필수로 개선해야할 사항인거 같습니다.



다음으론 당뇨입니다. 췌장은 인슐린을 생성하고 분비하는 역할을 하는데 여기에 이상이 생기면 인슐린 분비에 문제가 생겨 그로인해 당뇨병에 걸릴 수가 있는데요. 췌장이 건강하다면 당뇨를 걱정할 일이 없고 반대로 당뇨에 걸렸다면 췌장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론 만성 췌장염입니다. 만성이라고 쉽게 넘기기 보다는 보다 근본적인 원인을 찾고 그걸 개선하지 않으면 췌장암 원인으로 이어질 수 있는데요.




보통 식습관 개선과 금연, 금주 등으로 몸을 관리하고 가족력이 있다면 췌장암 고위험군에 속하니 평소에 관리해 주는게 좋습니다.



의심 증상으로는 체중 감소와 소화장애, 복통 등이 있으니 초기 증상으로 보기에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갑작스런 배변습관 변화나 체중감소가 심해지거나 당뇨병 의심이 들 경우 바로 병원을 찾는게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