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보감

손가락 퇴행성 관절염 관리 해주셔야 합니다

요즘 주변인들 사이에서 흔하게 발견할 수 있는  질병 중에서 손가락퇴행성관절염을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다양한 질병들이 직장생활 중이나 평소 생활 패턴에 따라 발병되곤 하는데요.



손가락퇴행성관절염의 증상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손가락 관절에서 통증이 발생되는데요.




처음엔 그냥 신경이 쓰이는 정도에서 점차 심해져 잠을 못이루게 되는 상황까지 악화가 되는데요. 손가락이 굵어지며 뻣뻣해지는 느낌과 함께 움직을때 심한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컴퓨터 업무를 많이 하는 직장인들은 물론 핸드폰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 집안일을 많이 하는 주부들의 경우 손가락이 퉁퉁 붓고 저리는 증상을 한번쯤은 경험해봤을거 같습니다.




이렇게 손가락과 손 관절에 무리하게 힘이 들어가고 반복될 경우 손가락퇴행성관절염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비수술 치료 방법으로는 약물치료나 주사치료, 물리치료 등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계속되는 손의 무리감으로 찾아온 질병인 만큼




적절한 치료와 함께 꾸준한 관리가 있어야만 재발의 위험을 막을 수 있는데요. 직업적으로 손에 휴식을 줄 수 없는 분들의 경우 치료 후에도 관리가 쉽지 않아 증상이 악화되고 결국은 수술 치료를 해야하는 경우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비수술 치료를 통해 효과를 보지 못하면 인대나 관절 부분의 수술치료로 좋은 경과를 바라볼 수 있는데요. 역시나 수술 후 관리가 중요한 만큼 무리하지 않고 주기적인 물리치료 및 스트레칭 등으로 관리해주는게 좋습니다.